2022.03.22 참여함최근 업데이트 2022.04.12[김변수와 시작하는 코딩생활 with 파이썬] 스터디[김변수와 시작하는 코딩생활 with 파이썬] 도서의 스터디를 위한 프로젝트입니다. 도서를 보유해야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 토픽 44작성한 포스트 40
2022.04.12프로젝트[Day15] 3-10. 가위바위보 게임<모듈 / 라이브러리 불러오기> import 모듈 파일명/라이브러리명 라이브러리 random : 임의의 수 출력. -> print(random.random()) / random.radint(1,100) time 라이브러리 : time() -> 1970년 1월00
2022.04.11프로젝트[Day14] 3-14. 좌표 설정하기p. 358 좌표를 설정할 수 있는 클래스를 작성하고, 해당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생성하여 활용 [코드] [실행 결과] 00
2022.04.11프로젝트[Day14] 2-9. 직사각형 넓이와 둘레p. 300 직사각형 클래스를 만들고 직사각형의 가로와 세로의 길이를 입력받아 넓이와 둘레 출력 조건1 : 클래스에서 생성자를 통해 가로, 세로 길이를 초기화합니다. 조건2 : 클래스 내에 직사각형의 둘레와 넓이를 구하는 메소드를 포함합니다. [코드] [실행 결과]00
2022.04.11프로젝트[Day14] 1-13. 할인된 가격을 알려주는 계산기 클래스 만들기p. 279 원가와 할인율(%)을 입력하면 할인이 적용된 최종 금액을 알려주는 계산기 클래스 [코드] [실행 결과] 00
2022.04.08프로젝트[Day13] 3-11. 영화 예매 프로그램 만들기p. 349 조건에 따라 예매 프로그램 만들기 조건 1 : 영화 목록은 리스트로 미리 정의해 둡니다. 조건2 : 예매할 영화 선택 : 상영중인 영화를 선택할 경우 다음 단계로 넘어간다. 그렇지 않으면 예매할 영화를 다시 묻는다. 관람 인원 선택 : 자연수로 입력해야0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