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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발자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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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2.02.06
프로젝트

[15일차] 호스팅과 정리

호스팅 마지막은 간단하게 호스팅으로 마무리 해 보겠다. 나는 기본적으로 가지고있던 ec2와, 그 ec2 내부에 설치되어있는 nginx가 존재한다. 따라서 호스팅 자체는 nginx을 사용해 진행할 예정이고, 도메인만 구매해서 연결해보자! 호스팅을 위한 웹 도메인은 가비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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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2.02.06
프로젝트

[14일차] 프론트 구현중 발생한 오류들과 정리

Comment query 첫 번째는 comment query에서 발생한 오류였다. 본론부터 말하자면, comment 쿼리에 넘겨지는 이름 변수가 공백이여서 발생한 문제이다. 이 오류를 찾기 힘들었던 이유는 아래와 같이 변수가 undefined인지 검사하고 있는데도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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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2.02.06
프로젝트

[13일차] GraphQL 연결

GraphQL 연결 오늘 해볼 것은 GraphQL 연결이다. 뭔가 중간에 있어야 할 내용들이 많이 스킵된 것 같지만.. 디자인 구현 자체는 그다지 어렵지 않은 내용이니, 바로 GraphQL로 들어가자! 우선 가장 먼저 해 줄 것은 config 설정이다. envir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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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2.02.06
프로젝트

[12일차] 컴포넌트 분리

컴포넌트 분리 자! 오늘 할 것은 컴포넌트 분리와, Global Sass 적용이다. 컴포넌트 분리는 정말 정답이라고 할만한게 존재하지 않지만, 개인적으로는 두 곳 이상에서 동일하게 사용되는 컴포넌트를 분리하고, 하나의 tsx 파일이 너무 길어져 가독성이 떨어진다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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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2.02.06
프로젝트

[11일차] NextJS 기본 설정

스타일 초기화 컴포넌트를 나누기 전에, 우선 Base CSS 먼저 세팅해보자. 현재 전적 검색 결과 메인 페이지는 아래와 같이 코드가 작성되어있다. import { GetServerSidePropsContext } from "next" const SummonerPa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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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2.02.06
프로젝트

[10일차] 프론트엔드 구현 시작

프론트엔드 작업 시작! 자! 드디어 프론트엔드 작업을 시작하게 되었다. 프론트는 NextJS를 사용할 예정인데, NestJS는 React의 SSR을 쉽게 구현할 수 있게 도와주는 프레임워크이다. 물론 React 18버전에 나오면서 React에서도 SSR을 쉽게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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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2.01.31
프로젝트

[9일차] 백엔드 1차 구현 완료!

Match Base Resolver 기존에 recentMatch, matchDetail이 선언되어있던 match-basic과 match-detail은 matchType이라는 ResolveField가 필요하다는 공통점이 존재한다. 다른점이 더 많기 때문에 굳이 상속구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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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2.01.31
프로젝트

[8일차] 백엔드 구현중의 고민들

ranking 변경 기존에 league-entry에 구현해 두었던 ranking 뮤테이션을 summoner-basic으로 옮기게 되었다. 이전 포스트에서도 언급했지만, ranking 뮤테이션은 소환사 레벨과 같은 기본정보들이 존재하지 않았다.😢 또한, 기존에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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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2.01.22
프로젝트

[7일차] DataDragon, API 구현

원래는 지난 시간에 이어, 데이터 모델을 설계하는 작업을 진행해야 한다. 하지만 아직 백엔드의 실력이 미천한지라.. 설계된대로 진행된다는 보장이 없더라. 😢 모든걸 완벽하게 설계하고 넘어가고 싶지만, 그러면 기간을 맞추지 못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. 따라서 설계를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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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2.01.22
프로젝트

[6일차] 백엔드 프로젝트 생성과 스키마생성

백엔드 프로젝트 생성 우선, 5일차에서 정립한 DB구조를 구현하기 위해 백엔드 프로젝트를 생성했다. 백엔드는 nestjs로 구현하고 프론트에서 요청은 GraphQL로, 데이터베이스는 MongoDB를 사용할 예정이다. 우선 nestjs 프로젝트를 생성하고, @nest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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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2.01.22
프로젝트

[5일차] 데이터 구조 설계

다음은 데이터 구조 설계이다. 데이터 구조 설계 다음 과정은 데이터 구조 설계였다. 데이터 구조 설계 시, 중점으로 생각한 것은 아래와 같았다. ✅ 각 게임의 정보와, 소환사의 정보를 분리한다. 소환사의 정보와, 각 게임의 정보를 분리하지 않으면, 전적검색 사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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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2.01.22
프로젝트

[4일차] 프로젝트 생성과 API 호출

Github 생성 실제 프로젝트에 들어가기 앞서, 우선 프로젝트를 생성해 주자! 이 프로젝트는 그냥 public으로 오픈해 둘 예정이다. 보고싶은 분이 계실지는 잘 모르겠지만.. 👉 https://github.com/jub3907/duo_gg_client 👉 h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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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2.01.22
프로젝트

[3일차] 와이어프레임 작성

와이어 프레임 3일차는 와이어프레임을 작성한다. IA 문서나 기획문서를 토대로, 각 페이지에서 어떤 작업을 진행하는지 파악했다면 와이어프레임을 통해 웹 페이지의 골격을 생성하고, 웹 페이지가 실제로 어떤 구조로 형성될 것인지를 보여준다. 물론 나는 개발자이다보니.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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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2.01.22
프로젝트

[2일차] 사이트맵과 IA

사이트맵 우선 사이트맵을 먼저 만들었다. 사이트맵은 쉽게 말해, 설계도라고 할 수 있다! 집을 짓기 위해 설계도가 필요하듯, 홈페이지를 만들때에도 이러한 사이트맵이 있어야 웹사이트 제작의 아웃라인을 그려나갈 수 있다. IA 일반적으로, 웹 사이트 기획의 첫 단계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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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1.12.23
프로젝트

[1일차] 전적 검색 사이트

무엇을 하는 사이트인가? 리그오브레전드의 전적 검색 사이트. 여타 사이트들과 기본적인 기능( 전적 검색, 멀티서치 등 )은 동일 각 게이머에 대한 댓글을 남길 수 있는 기능을 추가 저는 이번에 리그오브 레전드의 전적 검색 사이트를 만들어 보려고 한다. 이미 시중에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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